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6년 1월 3일] '동상이몽' 이수민 출연, '복면가왕' 방패연 정체공개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6.01.03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15년만 컴백 터보, '다시'로 '인기가요' 1위 등극 (이슈지수 4,411)

 

 

터보는 3일 오후 생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지난해 12월 말 발표한 정규 6집 타이틀곡 '다시'로 1위에 올랐다. 

 

이날 터보는 생방송 녹화에 참여하지 못했고, MC들이 대신 트로피를 받아 전달하기로 하였다.

 

터보는 15년 만의 컴백앨범으로 돌아와 지난해 12월 말 부터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김종국 프로필보기]

 

 

Top 2. '마리텔' 안정환·김성주 '김느·안느' 콤비로 전반전 1위 달성 (이슈지수 4,004)

 

(출처_이미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MLT-19' 다음 팟 플레이어 방송 캡처)

 

3일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19번째 에피소드 'MLT-19'가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아나운서 김성주,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안정환이 콤비로 출연하여 축구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갔다.

 

김성주와 안정환은 과거 MBC '아빠, 어디가?' 에서의 호흡을 자랑하며 전반전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MLT-19'는 오는 9일 방송된다.

 

[김성주 프로필보기]

[안정환 프로필보기]

 

 

Top 3. '복면가왕' 방패연은 노을 전우성, 캣츠걸 4연승 쾌거 (이슈지수 3,659)

 

(출처_이미지 MBC '일밤-복면가왕' 방송 캡처)

 

3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은 여전사 캣츠걸이 20대 가왕의 자리를 두고 4연승에 도전하는 모습이 펼쳐졌다.

 

가왕 결정전에서는 캣츠걸과 천하무적 방패연이 대결을 벌였다. 캣츠걸은 4연승을 하면 과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와 동률이 된다.

 

가왕 결정전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신 천하무적 방패연의 정체는 보컬그룹 노을의 전우성이었다.

 

[전우성 프로필보기]

 

 

Top 4. SBS '동상이몽' 이수민 예능 출연 (이슈지수 3,627)

 

 

이수민은 2일 방송한 SBS 예능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하였다.

 

이수민은 팔씨름과 팔근육 키우기에 중독된 고2 신재훈 군의 사연의 주인공과 부모, 출연진과 방청객의 공감과 탄성을 자아내는 조언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수민은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하여 기계같은 진행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Top 5.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기발한 SNS 댓글 레이스 (이슈지수 3,476)

 

(출처_이미지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방송 캡처)

 

3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는 SNS 댓글 레이스가 펼쳐졌다.
 
이날 멤버들은 미션을 수행하기 전 SNS에 사진과 글을 올려 댓글을 받아 그대로 행동하는 시청자들의 아바타가 되어 레이스를 펼쳤다.

 

유재석은 지석진의 이름표를 제거하며 1위를 차지했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유재석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1월 3일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궁금하다면?

[실시간 검색어 TOP10 보기]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3.28 21:45:44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6년 1월 3일] '동상이몽' 이수민 출연, '복면가왕' 방패연 정체공개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