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특집

스캔들 후 오상진이 최초로 입을 연 결혼에 대한 이야기

2016.04.08

데이터자키 오상진이 이야기하는 빅데이터 트렌드, 스몰웨딩

 

얼마전 김소영 아나운서와 열애를 인정한 오상진. 그 또한 스몰웨딩을 계획하고 있을까? 마이셀럽스의 데이터자키 오상진이 들려주는 스몰웨딩의 트렌드와 스몰웨딩에 대한 그의 계획 확인하러 지금 바로 플레이!!!

 

 

 

 

스몰웨딩이란? 스스로 준비하는 셀프웨딩!

 

 

스몰웨딩 트렌드는 언제부터?

스몰웨딩 검색량은 2015년 5월을 기점으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무슨일이 있었는고 하니 이 때 바로 이나영과 원빈의 결혼식이 있던 직후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스몰웨딩의 원조는 이효리와 이상순으로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당시 이효리 이상순의 결혼은 '스몰웨딩'이 아닌 '작은 결혼식'으로 더 많이 알려졌다. 셀럽의 결혼식으로 통해서 2013년 부터 '작은 결혼식', '스몰웨딩'라는 키워드 검색량이 증가했지만, 스스로 결혼을 준비한다는 '셀프웨딩'은 2010년 부터 검색량이 서서히 증가해왔다. '스몰웨딩'의 검색 추이와 '셀프웨딩', '셀프웨딩드레스'의 검색 추이의 상관관계를 보면 2015년 이전에도 스튜디오 촬영, 웨딩 드레스 등을 스스로 준비하는 움직임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셀럽의 최근 결혼 트렌드는 스몰웨딩

 

스몰웨딩,이효리,이상순,이효리 이상순,작은결혼식,스몰웨딩 트렌드,스몰웨딩 연예인,스몰웨딩 셀럽

 

'이효리&이상순'의 결혼 이후에 스몰웨딩에 동참하는 셀럽이 늘어나고 있다. "조정치 & 정인", "윤승아 & 김무열", "봉태규 & 하시시박", "이나영 & 원빈", "김나영", "가희", "김정은", "김새롬 & 이찬오" 등의 셀럽의 스몰웨딩이 이슈가 되었다.

 

 

 

대중은 스몰웨딩을 긍정적으로 인식

 

 

스몰웨딩과 관련된 대중들의 반응을 수집 후, 긍부정 비율을 알아봤다. 스스로 준비하여 결혼 비용을 아낄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하지만 스스로 준비해야하는 만큼 복잡하다는 점, 최근 스몰웨딩 관련 패키지가 다수 등장하므로써 형식적이라는 부정적인 반응도 10%를 차지했다.

 

 

 

스몰웨딩은 특별하고 좋은추억이지만 복잡하고 어렵다

 

스몰웨딩,스몰웨딩 긍정어,스몰웨딩 부정어,스몰웨딩 연관어,스몰웨딩 긍부정

 

스몰웨딩 연관 키워드를 긍정과 부정으로 구분해보면 긍정 키워드는 '꿈꾸다', '대세', '특별하다', '즐기다', '선호하다' 등이 있었고 부정 키워드는 '복잡하다', '아쉽다', '형식적이다', '만만하지 않다', '어렵다' 등이 있었다. 스몰웨딩이 스스로 준비하는 셀프웨딩의 또 다른 표현이다 보니 그 과정이 겪는 불편함이 부정 키워드로 나타나고 있다.

 

 

추천 스토리

 

셀럽 오상진 Vs 김소영 비교

셀럽 오상진과 김소영의 5주간 관심도, 언급량, 긍부정 키워드 등을 비교해보세요!!!

  • 오상진
  • 김소영
2인의 키워드 비교 결과보기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0 15:47:47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스캔들 후 오상진이 최초로 입을 연 결혼에 대한 이야기